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안 벚꽃 명소 원성천 (+카페 & 맛집 추천)

by woody8 2025. 4. 11.

 

천안 벚꽃 명소 원성천

천안 벚꽃 명소 탐방!

원성천은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며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입니다. 벚꽃길과 근처 맛집들이 어우러져 데이트 코스로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이 글에서는 천안 원성동 거주하는 제가 즐겨먹는 맛집까지, 만족할 수 있는 데이트 코스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원성천 벚꽃길의 매력 포인트

천안의 원성천은 번화가와 가까우면서도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쉼터입니다. 봄이면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산책로를 환하게 물들입니다. 가족단위, 커플들이 정말 많이 찾는 벚꽃명소로 손꼽히는데에는 인스타 감성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인트가 많기 때문입니다. 원성천을 따라 조성된 벚꽃길은 약 1.5km 정도로 부담 없이 걷기 좋고, 데이트하면서 사진도 찍고 대화도 나눌 수 있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저와 함께 지내는 반려견과 산책코스로 즐겨 찾는 곳이고 출근/퇴근길에도 늘 지나가는 길이라 익숙하고 정겨운 곳인데 벚꽃시즌만 되면 다른 세상에 와 있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야경도 너무나 매력이 있는데, 해가 지고 나면 가로등 불빛과 벚꽃이 어우러져 낮에 보는 풍경과는 또 다른 감성을 선사합니다. 주변에는 카페, 간단한 포차형 먹거리도 즐길 수 있어서 밤산책에도 적합하죠. 벚꽃 시즌에는 주민들과 방문객이 적당히 어우러져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생기 있는 분위기가 형성됩니다. 주차는 원성천 따라 갓길에도 가능하며, 원성동 GS프레쉬마트에서 장보고 주차등록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벚꽃길 근처 감성 카페와 디저트 명소

천안 원성천 인근에는 벚꽃길 산책 후 여유를 즐기기 좋은 감성 카페들이 즐비합니다. 대표적으로 원성천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드수로'가 인기입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순우유로 만든 소프트아이스크림도 맛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딱입니다. 인테리어는 유럽에 온 것 같은 감성이 느껴지며, 벚꽃 시즌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액세서리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또 다른 추천 카페는 '보스멍'입니다. 원성천 물길을 따라 위치해 있어 봄에는 창밖 풍경이 정말 그림 같습니다. 카페 이름부터 눈치채셨겠지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함께 동반하여 꽃구경을 하신다면 이 곳도 너무 추천드립니다.

커피와 에이드, 티 종류도 있고 간식거리로 먹을 수 있는 휘낭시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토존과 루프탑에서 강아지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까지 섬세함이 돋보이는 카페입니다.

데이트 마무리는 원성천 주변 맛집에서!

벚꽃을 실컷 즐기고 카페에서 쉬었다면, 이제는 배를 채울 시간이죠.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맛집 소개 시간입니다. 원성천 근처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어 커플 데이트의 피날레를 장식하기 좋습니다. 여러군데 맛집소개가 있겠지만 제가 최소 3번 이상 방문한 곳들로만 소개드리겠습니다.

'궁전해물칼국수'와 '물총칼국수' - 궁전해물칼국수가 더 유명한데, 개인적으로 물총칼국수가 더 쾌적하게 느껴지고 맛도 좋았습니다.

'광화문집' - 돼지갈비가 맛있고, 다양한 밑반찬을 편하게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선물용으로 돼지갈비 구입한 적도 있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습니다.

'도마집' - 삼겹살, 천겹살, 항정살 등등 구워먹는 고기가 생각나는 날에는 늘 이 곳에 갈 정도로 너무 맛이 좋습니다.

'나정식당' - 천안역 근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었는데 원성동으로 확장하여 이전한 곳으로 천안 곱창 중 손에 꼽습니다.

'권구성순대국밥' - 간단한 한 끼를 찾고 계신가요? 천안 아산 지역에 체인을 두고 있는 국밥집으로 원성천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는 이 곳이 본점으로 이 주변 국밥집으로는 가장 인기 있는 맛집입니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만월포차', 거리가 조금 더 멀어도 괜찮으시다면 '인정받은불낙지', '구성통닭' 도 즐겨먹는 맛집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천안 원성천은 봄날의 데이트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벚꽃길, 감성 카페, 맛집까지 하루 코스로 즐기기에 충분한 요소를 갖추고 있어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이번 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원성천을 걸어보는 건 어떠세요?